2023-04-24
주식회사 롯데아사히주류(본사: 서울특별시, 대표이사: 정재학/미야마키요시)는 아사히 수퍼드라이의 새로운 음용방법을 소비자분들께 제안하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올해 5월 수량 한정으로 신규 출시합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본격적인 KEG생맥주의 맛을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맛보실 수 있게 2017년부터 약 4년동안 연구하여 일본에서 개발된 세계 최초(※)의 상품입니다.
캔을 개봉하면 부드러운 거품이 자연스럽게 올라와 마치 음식점에서 맥주잔으로 마시는 생맥주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일본에서 2021년 4월에 340ml캔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판매를 일시 중지하게 되었으며, 이후 매월 수량 한정으로 판매, 2022년 7월부터 연중판매를 재개하였습니다.
작년 10월에는 대용량 485ml캔을 신규 출시하였으며, 지금까지도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의 인기는 이곳 한국에서도 큰 화제가 되어 국내 미발매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SNS에서 언급이 되었으며, 유통 관계자분들의 국내 출시 요청도 잇따랐습니다.
이에 저희 롯데아사히주류는 올해 5월 수량 한정으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340ml캔”을 신규 출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상품 특징
① 캔 뚜껑이 전부 열린다
② 부드러운 거품이 자연스럽게 발포한다
③ 맥주잔처럼 시원하게 들이마실 수 있다
→이러한 세 가지 장점을 가진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음식점에서 마시는 생맥주의 특징을 매우 흡사하게 재현하였으며, “음식점에서 마시는 수퍼드라이” 바로 그 맛을 캔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은색 캔 몸통 바탕에 “SUPER DRY”와 “Asahi” 로고로 아사히 수퍼드라이다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캔 몸통 상부에 생맥주 디자인을 그림으로써 상품 특징을 소구하고 있습니다.
광고와 점포 판촉에서는 “갓 따른 생맥주 같은 부드러운 거품과 목 넘김”을 핵심 메시지로 하는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합니다. TVCF 외에도 웹과 SNS 등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정보 발신을 강화함으로써 음용 환기를 도모합니다.
또한,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수량 한정으로 수입하여 판매하게 됩니다만, 올해 여름을 목표로 한국 전용 디자인의 상품을 수입・출시할 예정입니다. 기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앞으로도 해외의 고품질 상품을 최고의 품질과 진심 어린 행동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세계 최초 : 캔 뚜껑 전체가 열리며 자연 발포하는 캔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캔맥주 상품. 2021년 10월 Mintel사 데이터베이스 및 일본 아사히맥주社 조사 결과.
링크